top of page

한마디 : 미미랑 놀아줘, 얼른얼른~!

 

이름 : 토모에 미미 (巴 ミミ / ともえ ミミ)

 

나이/학년 : 11살 / 4학년 

 

성별 : 여

 

키/몸무게 : 130cm / 27kg 

 

 

외형 :  

-피부는 우유빛이 감도는 옅은 색. 빛을 보고 자라지 않은 것 마냥 밝았지만 제법 이리저리 잘 뛰어다니는 아이인지라

타고나기를 밝게 타고난 것 같다.

-머리색은 밝은 은발. 빛을 받거나, 색이 있는 장소에 가면 그 색이 비쳐보이곤 한다. 

양 옆의 머리를 반으로 나눠 반은 당고머리로 틀어올리고, 반은 아래로 땋아내렸다. 

당고머리 아래는 큰 검은색의 리본이 하나씩, 땋은머리의 아래는 작은 검은색의 리본이 하나씩. 

당고머리는 유난히 토끼를 좋아하는 아이가 토끼귀를 달고 싶다며 부모님을 달달 볶아댄 결과. 

좀 더 토끼처럼 위로 솟아오르게 만들고 싶다고 2차로 괴롭히는 중이다.

-눈 색은 채도높은 하늘색. 순하게 아래로 떨어진 눈꼬리나 눈썹이 말랑해보이는 인상을 준다. 

-언제나 기분좋은 듯 미소를 띄고 있어 위로 올라가 있는 입꼬리.

-교복을 단정히 차려입었으나 상의는 살짝 큰듯 소매가 조금 길어 손등을 덮었다. 

스커트 아래로는 허벅지의 절반을 덮는 검은색 오버니삭스, 그리고 교복과 색을 맞춘 분홍색 구두를 신었다. 

장식이 달린 구두가 마치 변신소녀 같은 디자인이라며 매우 좋아하는 중이다.

 

성격 :

-제멋대로인 공주님 : 집안의 외동, 금지옥엽으로 자란지라 모든 일은 제 뜻대로 되지 않는 것이 없었다.

 그래서일까, 하고 싶은 일은 해야하고 주변이 그 일을 함께 하는 것도 당연하다. 라고 여기고 있다. 

그나마 다행인 것은 1~3학년 동안 조금 자제를 익혔다는 것이고, 또 하고싶은 일들이 크게 민폐를 끼치는 종류는 아니라는 것. 

예를 들자면 지금 당장 아이스크림이 먹고 싶으니 먹으러 가자. 미미가 사줄거야! 같은 것들.

-어리광쟁이: 하고 싶은 것들이나 하려 한 것들이 제맘대로 되지 않으면 주변에 때를 써서라도 이루곤 한다. 

목적을 위한 어리광이나 애교는 덤. 주변이 종종 얄미울 정도라고 생각 할 때가 있는 것 같다.

-해맑음: 하고싶은 것 다 하고, 티없이 자랐다보니 아주 해맑다. 나쁜 일이라고는 잘 모르는 느낌. 

좋은 말로는 순수하고, 다른 말로는 세상 물정을 잘 모른다.

 

기타 :  

-꽤 유명한 중소기업 사장님 부부의 금지옥엽 외동딸. 

아이가 생기지 않아 몇번이고 실험관을 통해 간신히 얻은 아이라 애지중지 길러졌다.

-엄마아빠 너무 좋아. 금슬이 좋은 부모님인지라 언제나 웃으며 얘기하고 다정하게 눈을 마주친다. 

그런 부모님 아래에서 사랑을 받아서인지 부모님도 너무 좋고, 친구들도 너무너무 좋아.라고 당연하게 외친다.

-부모님을 부를때 엄마님, 아빠님 이라고 부른다. 그 외의 대화는 자신을 3인칭으로 칭한다. 

미미는, 미미가 그랬는데! 미미 이거 줘. 같은.

-다만 타인의 미움은 조금 힘들어 하는 편. 내가 왜 싫어? 그럼 고칠거야. 나 싫어하지마. 

미움의 원인은 자신에게 있을 거라고 생각하기에, 싫다고 하는 사람을 따라다니며 물어보고 고치려고 한다. 

그래도 안되면 어쩔 수 없지만.

-반말쟁이. 윗학년 사람들에게도 거침없이 반말을 쓴다... 

-토끼가 너무 좋아! 유난히 토끼를 좋아하는 아이라, 집 정원 한켠에는 토끼를 기르는 미미 전용 축사가 있다. 

집 안에는 흰색 네덜란드 드워프 토끼가 한마리 있는데, 가장 아끼는 토끼. 

이름도 자신과 자매라며 모모라고 붙여줬다. 놀라운 것은 수컷이지만.

평소는 통학 파라서, 가끔 집에서 토끼를 데려오는 일도 있다.

-단 것, 간식류를 굉장히 좋아한다. 살찌니까 적당히 먹어야 한다고 말은 하지만 

눈 앞에 있으면 먹어치우지 않고서는 버티지 못하는 듯.

-마법소녀들도 너무 좋아! 언젠가 자신에게도 마법소녀가 되라며 나타날 특이한 무언가가 나타날 지 모른다고 내심 생각 중. 

마법소녀 굿즈(특히 마법봉같은)를 잔뜩 가지고 있다. 아끼는 물건 중 하나.

-호기심이 많아 이것저것 들쑤셔 보고 직접 해보고 싶은 일이 많다. 최근의 관심사는 베이킹, 메이크업, 그리고 괴담들. 

괴담들은 무서워 하는데 또 흥미로워서, 괜히 찾아보고 나서 무섭다며 몇일간 잠을 못자는 일도 종종.

-리액션이 강하다. 얘기를 하거나 또 들을때 손동작이 많고, 표정도 굉장히 다양해서 보고 있으면 꽤 재밌는 편.

 

소속부서 : 제과제빵부

[관계]

유메노 소라 : 제멋대로인 미미가 드물게 말을 잘 듣는 같은반의 동급생 친구. 언제나 다정하게 돌봐주는 소라는 미미에게 친구이기도 하고 , 오빠같은 사람이기도 하다. 내심 많이 의지하고 있는 소중한 관계.

[아이템]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