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마디 : 너의 달이 되어줄게!
이름 : 사사키 아카리 (佐佐木 光/ささき あかり)
나이/학년 : 12살/5학년
성별 : 여성
키/몸무게 : 155cm / 마름
외형
그녀는 붉은 기가 살짝 도는, 새하얀 피부를 가졌다. 전신에 살짝 감도는 붉은 기는 뺨에 꽤 오랫동안 머물러 있다. 머리는 백발, 이라고 하기엔 조금 탁한 빛을 내는 은발을 가졌다. 머릿결은 부드러운 편이며 크게 웨이브가 진 긴 머리를 가졌다. 그녀의 눈은 꽤 큰 편이며, 선한 인상을 남긴다. 눈동자는 에메랄드 빛으로 반짝인다.
성격
그녀는 항상 '완벽함'을 추구한다. 사소한 행동 하나하나에도 책임감을 느끼며 그에 맡은 자신의 책임을 다하려 노력한다. 어리지만 꽤 어른스러운 면모를 보여주는 예이다.그녀가 지향하는 '완벽함'은 때때로 독이 되어 그녀에게 돌아가기도 하는데, 꽤 자신을 자주 책망하기도 한다. 하지만 그만큼 더 열심히, 최선을 다하여 구멍을 메워버리려 하는 스타일. 책임감이 강하며 항상 침착하고, 나이에 맞지 않는 어른스러움에 똑부러지는 결단력과 행동가짐이 더더욱 그녀를 완벽하게 만든다. 또한 어떤 것도 놓치지 않고 자기 것으로 만들려 한다. 예를 들자면 몰랐던 지식 정도. 때문에 최근엔 오컬트부에 관심이 생겨 입부한 듯 하다. 모든 것을 수용하려는 성격 덕분에 가끔 엉뚱한 것 까지 믿어버리고마는, 말하자면 순진한 성격이기도 하다. 가끔 장난으로 거짓말을 하더라도 덜컥 믿어버리는 경우도 있으니 조심하도록 하자.
기타 : 왼쪽 귀 (오너시점) 에 '달 귀걸이' 를 끼고 있다. 달 귀걸이는 깊은 남색 빛, 울트라 마린 색으로 빛난다. 귀걸이는 렌이 아카리에게 어렸을 적, "나의 달이 되어줄래?" 라고 말하며 건넨 귀걸이이다. 아카리는 이 귀걸이를 매우 소중히 여기며, 항상 착용하고 다닌다.
사사키가는 꽤 돈이 많은 가문이다. 어머님은대형 백화점 회장이고, 아버님은 유명한 베스트셀러.
"훌륭한 사람" 이란 단어를 자주 쓴다. 훌륭한 사람이 되어야 한다는 말과 함께 의욕 가득한 모습을 보인다.
사쿠라이 렌을 제외한 모든 이에게 존댓말. 상대방을 존중한다는 의미에서 쓴다고 한다.
인형을 매우 좋아한다.
소속부서 : 학생회
[관계]
선관
사쿠라이 렌 : 아카리는 바쁜 부모님으로 인해 늘 혼자 집을 보며 외로움을 느껴야 했었지만 렌이 아카리 집에 입양된 후로 렌은 아카리에게 둘도없는 친구가 된다.
쿠와바라 헤이이치:언제부턴가 쿠와바라가 피하기 시작함. 아카리는 그런 쿠와바라와 친해지고 싶어 졸졸 따라다니지만 쿠와바라는 아카리에게 이상한 오해를 사버려 피해다닌다.
이토미네 코스케:이토미네의 편식을 저지하려다 보디가드로 고용하였다. 미래에 키가 2m까지 자라므로 아카리의 보디가드가 되어주겠다는 이토미네의 말에 감명받곤 보디가드로 결정! 훌륭히 자랄 이토미네를 기대하고 있다.
사사키 아야미:어릴 적부터 사사키 아카리와 사사키 아야미는 부모님 간 친한 관계가 오가고 있었다. 그러던 과정에서, 아야미와 아카리는 몇 번 만나게 되어 사쿠라이 렌과 아카리, 아야미는 어릴 적부터 안면이 터 가끔 놀기도 했던 사이가 됨!
쿠로카미 카나츠:티타임프렌드, 쿠로카미가 소개해주는 온갖 디저트 맛집을 다니기도, 만들어 먹기도 한다. 디저트와 함께 티타임도 같이 즐기며 지낸다. 서로서로의 집에서 티타임을 즐기기도 한다! 아카리는 차에 익숙하지 않지만 쿠로카미와 함께 티타임을 즐기며 조금씩 차에 대해 즐기기 시작한다.
[아이템]